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본문내용

본문

자주하는 질문
+ Home > 입학신청 > 자주하는 질문
고용보험 자격 상실신고 및 처리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
  • 글쓴이
    질문
  • 작성일
    2014-03-29 01:19:35
    조회수
    1613
고용보험 자격 상실신고는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와 동시에 처리합니다.

처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가까운 고용지원센터(063-270-9100)에 연락하셔서

주민등록번호와 이름만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.

또는 고용보험인터넷서비스(http://edi.work.go.kr)사이트에 회원가입하신 후 고용보험처

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만약 자격상실신고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, 회사

주소지 관할 지방노동 사무소에 문의 한 후, 직접 방문하여 본인이 처리하면 1일 정도면

처리가 가능합니다. (만약, 상실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노동부 지원 과정을 수강

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)

 

목록보기
수정하기
삭제하기